업체홍보게시판

※ 글을 올리시기 전에 게시판 운영정책을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분류

무말랭이와 쌀밥.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좋은아침한의원
  • 아이피 193.♡.65.50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좋은아침 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음식궁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주인공은 무말랭이와 쌀밥입니다.

무말랭이는 무를 막대 모양으로 썰어서 햇볕에 말려 만든 것으로 신선한 채소를 먹기 어려웠던 추운 겨울에 채소를 섭취하기 위한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 있는 소박하면서도 중요한 먹거리이기도 했습니다.

반찬이 없을 때 이 두가지만 있어도 참 맛나게? 한끼를 먹을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특히 무말랭이에는 놀라운 영양소가 있습니다.

무말랭이는 무를 말리는 과정에서 칼슘의 함유량이 일반 무보다 22배가 많아지며 식이섬유는 15, 철분은 48배 이상 높아져 변비, 빈혈, 뼈건강, 기관지염 등에 매우 우수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햇볕에 잘 말린 무말랭이는 비타민D가 풍부해지기 때문에 뼈 건강 및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쌀밥에는 지방, 섬유소, 칼슘, , 비타민 A, C, B1 등이 부족하고 대부분 이 전분질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영양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밑반찬으로 무말랭이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한 마디로 무말랭이에는 쌀밥에 부족한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 무말랭이와 쌀밥은 빈혈, 골다공증 예방과 장의 기능향상, 혈액정화, 세포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궁합이 잘 맞는 음식입니다.

, 잠깐만요, 그렇다고 무말랭이가 모든분들에게 다 맞는 것은 아닙니다.

무말랭이의 부작용.

무말랭이에 함유된 고이트로겐 성분은 갑상선 기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이 있으신 분은 주의가 필요하며 참고로, 익혀서 먹으면 고이트로겐 성분이 기능을 상실하게 되므로 갑상선 질환이 있으신 분은 익혀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무말랭이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신장 질환자의 경우 칼륨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서 생기는 고칼륨 증상으로 부정맥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신장 질환자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 저녁은 무말랭이 반찬이 나왔다고 투정하지 마시고 맛있게 드세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64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