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동정
분류

제1회 아들레이드 크리스천 인문학 포럼 추가 안내

작성자 정보

  • 작성자 FOCUS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제1회 아들레이드 크리스천 인문학 포럼 추가 안내 ■  



전세계를 뒤흔들어 놓은 코로나 19 팬데믹은, 우리가 종교인이든지, 단지 자신을 영적인 사람으로 간주한다든지, 아니면 무신론자인지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에게 “도대체 하나님은 계신가? 그렇다면 어디서 무엇을 하고 계신가”라고 반문하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크리스천들은 이 코로나 사태를 하나님의 징벌이요 경고라고 진단하는 반면, 또 이떤 이들은 인간의 죄성에서 기인한 탐욕이 초래한 필연적인 귀결이라고 이해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해석은 자신의 세계관이 반영된 것이며,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우리는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저희가 기대하는 것은, 비기독교인들에게는 하나님과 팬데믹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제공하고, 믿는 분들에게는 코로나를 둘러싼 보다 깊은 성경적, 신학적 성찰 및 기독교의 핵심인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의 키워드를 이 시대에 우리가 받은 소명이라는 관점에서 재 조명해보는 것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에게 이어줄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 더 나아가 뉴노멀시대를 허락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데에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인생의 지혜와 철학이 담긴 귀한 고견이 꼭 필요합니다.



1. 일시: 8월 21일 16:00-18:00

2. 주제: Covid 19에 대한 우리의 이해 및 삶의 방향

3. 참석대상: 누구나 (종교와 무관) 

4장소: Magill Church of Christ (61 St Bernards Rd, Magill)

5문의 또는 참가 신청: 전화 (0421 578 591)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


준비위원: 강성하, 최명환, 이웅열

주최: 아들레이드 인문학 포럼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7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날짜